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수시모집 전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에서는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기획과에서는 학생들이 재학 중 포트폴리오나 졸업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K-게임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전문 게임기획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학교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고 말했다.
게임기획학과는 레벨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게임프로그래밍학과에서는 게임프로그래머를 육성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과는 ‘지스타(G-STAR) 2024’에 학생 작품들을 출품해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기획학과 학생들 스스로 만든 작품을 게이머들에게 공개해 피드백을 받고 의견을 나누면서 새로운 경험을 쌓았다”며 “지스타에 참가하면서 학생들이 다양한 노하우를 터득하면서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교내 심사회를 통과한 게임학과 학생들은 3D 3인칭 무협액션 게임, 1인칭 잠입전략 게임, 액션 퍼즐 게임, 어드벤처 힐링 수집형 게임 등 총 6개의 게임을 지스타에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학교에서는 게임 프로젝트를 통해 각종 대회와 게임공모전 출품을 통해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한아전에서는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신입생 선발 시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1 면접을 진행, 이를 합산한 점수로 선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