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는 중국에 대한 기대감 상승 및 1분기 실적 호조 예상으로 투자심리 개선 중이며, 아모레퍼시픽은 2.14% 상승함.
- 특히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에서의 수출 증가가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중소 화장품주들이 더 많은 모멘텀을 받고 있음.
- 전문가는 화장품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 시 해당 섹터의 동반 상승 가능성을 전망하며, 실적 기대감이 높은 현시점에서 매수를 추천함.
- 또한, 화장품주의 실적 사이클 상 1분기와 2분기가 하반기보다 좋으며, 작년 대비 올해 실적이 개선되는 기업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이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투자 기회가 있다고 판단함.● 화장품주, 1분기 실적 기대감에 투자심리 개선화장품주가 중국 시장 회복 기대감과 1분기 실적 호조 예상으로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2.14% 상승하며 오름세를 보였다. 증권사들은 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부합하거나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에서의 수출 증가가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화장품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 시기에 동반 상승 가능성을 점치며, 실적 기대감이 높은 현시점에서 매수를 추천했다. 또한 화장품주의 실적 사이클 상 1분기와 2분기가 하반기보다 좋으며, 작년 대비 올해 실적이 개선되는 기업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이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투자 기회가 있다고 판단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