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재료 가격 상승과 고환율 등 여파에 식품업체들이 잇따라 가격 인상 계획을 밝히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다음 달 1일부터 초코우유 초코에몽 브랜드 제품 출고가를 평균 8.9% 올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초코에몽(190㎖)은 편의점 가격 기준 1천400원에서 1천600원으로 14.3% 오른다.
또 다음 달부터 과일주스 과수원(200㎖)은 편의점 기준 1천600원에서 1천800원으로 12.5% 인상된다. 아몬드데이(190㎖)도 1천500원에서 1천700원으로 13.3% 오른다.
이번 가격 조정은 재룟값 상승에 따른 것이다.
초콜릿 원료인 코코아 가격은 지난 20일 기준 t(톤)당 8천71달러(약 1천186만원)로 작년, 평년과 비교해 각각 35.4%, 205.6% 올랐다.
또 지난달 세계 유제품 가격 지수는 2022년 10월 이후 2년 4개월 만에 최고를 기록했다.
이에 더해 원/달러 환율이 오르면서 재료 수입 단가는 더 높아졌다.
원가 부담이 높아지자 하겐다즈도 다음 달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파인트 가격은 1만5천900원에서 1만7천900원으로 12.6% 오르고, 미니컵·스틱바·샌드 가격은 5천900원에서 6천900원으로 16.9% 인상된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크림, 카카오 등의 주요 원재료 비용 증가, 물류비·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