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의료 AI 관련주: 유한양행이 유럽폐암학회에서 OS 데이터를 발표함. 타그리소의 38.7개월 대비 50개월 이상의 데이터로 표준치료제 등재 가능성을 눈여겨볼 만함. 2028년에는 6천억에서 7천억 원 정도의 로열티 수취 금액을 예상함.
- 중국 경기 부양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에 주목.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사용 빈도수 증가로 인한 미용의료 관련 매출 증가가 기대됨. 2024년 9월 3일에 1천억 정도 증자 후 1년 보호예수가 있음을 감안해야 함.
● 제약바이오·중국 경기부양 관련주...유한양행·글로벌텍스프리 최선호주는?
최근 개최된 유럽폐암학회에서 유한양행의 OS 데이터가 발표되며 제약바이오 섹터가 주목받고 있다. 타그리소의 38.7개월 대비 50개월 이상의 데이터로 표준치료제 등재 가능성을 눈여겨볼 만하며, 2028년에는 6천억에서 7천억 원 정도의 로열티 수취 금액을 예상한다. 한편 중국의 경기 부양이 지속되는 가운데, 글로벌텍스프리가 관심을 받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사용 빈도수 증가로 인한 미용의료 관련 매출 증가가 기대되며, 2024년 9월 3일에 1천억 정도 증자 후 1년 보호예수가 있음을 감안해야 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