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대진첨단소재는 비야디 관련 급속 충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과의 관계성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음. 현재 5분 충전 시 400km 주행이 가능하나, 기술 발전에 따라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됨.
- 액침냉각 기술은 전기차, ESS, 반도체 등 열을 많이 발생시키는 장비의 냉각에 필요한 기술로, SK하이닉스 자회사 솔리다임의 액체 냉각식 eSSD 공개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음.
- 해당 기술은 AI 확산과 데이터 센터의 증가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 센터 해양 설치 계획 등 관련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
- 삼성공조는 자동차 부품 라디에이터 제조 업체로 액침 냉각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젠슨 황의 블랙웰 발열 문제 해결 발언 이후 지속적인 거래량 증가와 상승 모멘텀을 보임.
- 국내에서는 GTC에서의 공조 및 액침 냉각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 부재로 관련 주들이 하락하였으나, 전문가는 이를 눌림 자리로 판단하고 있으며, 이전 고점을 상회하는 모멘텀 발생 시 수익 실현을 추천함.
● 급속충전 기술 보유 대진첨단소재, 액침냉각 기술 가진 삼성공조 눈여겨볼 만
전기차 관련주인 대진첨단소재가 비야디 관련 급속 충전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중국과의 관계성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 5분 충전 시 400km 주행이 가능하나, 기술 발전에 따라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액침냉각 기술은 전기차, ESS, 반도체 등 열을 많이 발생시키는 장비의 냉각에 필요한 기술로, SK하이닉스 자회사 솔리다임의 액체 냉각식 eSSD 공개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AI 확산과 데이터 센터의 증가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 센터 해양 설치 계획 등 관련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라디에이터 제조 업체인 삼성공조는 액침 냉각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젠슨 황의 블랙웰 발열 문제 해결 발언 이후 지속적인 거래량 증가와 상승 모멘텀을 보였습니다. 국내에서는 GTC에서의 공조 및 액침 냉각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 부재로 관련 주들이 하락하였으나, 전문가는 이를 눌림 자리로 판단하고 있으며, 이전 고점을 상회하는 모멘텀 발생 시 수익 실현을 추천하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