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음식료 업종 내 톱픽은 삼양식품으로 밀양 2공장 가동 및 중국 공장 증설로 인한 생산력 확대가 기대됨. 불닭소스 납품업체인 에스앤디도 관심 있게 볼 만함. 농심은 업종 내 저평가되어 있던 기업으로 순환매가 돌고 있으며, 오리온은 현시점에서 트레이딩 바이 관점으로 접근 가능.
- 엔터주는 전반적으로 밸류에이션 상 20배 정도의 평가를 받고 있음. 저연차 그룹들의 성과에 따라 향후 20배에서 30배로 리레이팅될 가능성이 있음. 에스엠은 저연차 그룹의 성과가 좋고 해외 현지화 그룹의 성공 가능성도 있어 매력적이며, 하이브는 BTS 컴백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음. JYP Ent.는 최근 차익 실현으로 주가가 하락했으나, 숫자 측면에서 보면 과도하게 빠진 것으로 보여 저가 매수 기회로 활용 가능.
● 음식료·엔터 업종 분석...톱픽은 삼양식품과 에스엠
음식료 업종에서는 삼양식품이 가장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 꼽혔다. 밀양 2공장 가동과 중국 공장 증설로 인해 생산력이 큰 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한, 불닭소스 납품업체인 에스앤디도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농심의 경우, 업종 내에서 저평가되어 있던 기업으로 순환매가 돌고 있으며, 오리온도 현 시점에서 트레이딩 바이 관점으로 접근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한편, 엔터주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나, 저연차 그룹들의 성과에 따라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있다는 평가다. 에스엠의 경우, 저연차 그룹들의 성과가 좋고 해외 현지화 그룹의 성공 가능성도 있어 매력적이라는 분석이며, 하이브는 BTS 컴백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JYP Ent.는 최근 차익 실현으로 주가가 하락했으나, 장기적으로는 저가 매수 기회로 활용 가능하다는 평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