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특징적인 종목으로 태양광 관련주인 한화솔루션이 7%, OCI홀딩스가 5% 가까운 상승세를 보임.
- 퍼스트 솔라는 2025년 매출 증가와 올해 매출액을 53억 달러에서 58억 달러로 예상하며, 중국 징코솔라와의 법적 조치로 반사수혜 가능성이 높아짐.
- 중국의 태양광 산업 구조조정으로 국내 업체의 점유율 상승 기대감 존재.
- 한편, 미국 나스닥 시장은 금년 고점 대비 10% 하락해 본격적인 조정 구간에 진입함.
- 오늘 외국인 투자자들은 현물과 선물을 모두 매도 중이나, 선물 매도 규모는 크지 않음.
- 오늘은 위클리 옵션 만기일로 외국인의 선물 매매 동향 주시 필요. 현재로서는 2600포인트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은 낮음.
- 다음 주에도 한 번 더 2600포인트를 위협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나, 지수 상단은 2690까지 열려 있음.
● 태양광 관련주 급등, 미국 나스닥 시장 조정 구간 진입
특징적인 종목으로 태양광 관련주인 한화솔루션이 7%, OCI홀딩스가 5% 가까운 상승세를 보였다.
퍼스트 솔라는 2025년 매출 증가와 올해 매출액을 53억 달러에서 58억 달러로 예상하며, 중국 징코솔라와의 법적 조치로 반사수혜 가능성이 높아졌다. 중국의 태양광 산업 구조조정으로 국내 업체의 점유율 상승 기대감이 존재한다.
한편, 미국 나스닥 시장은 금년 고점 대비 10% 하락해 본격적인 조정 구간에 진입했다. 오늘 외국인 투자자들은 현물과 선물을 모두 매도 중이나, 선물 매도 규모는 크지 않다. 오늘은 위클리 옵션 만기일로 외국인의 선물 매매 동향 주시가 필요하며 현재로서는 2600포인트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은 낮다. 다음 주에도 한 번 더 2600포인트를 위협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나, 지수 상단은 2690까지 열려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