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테슬라 주가가 하락함. 원인은 유럽 내 전기차 판매량이 지난달 큰 폭으로 감소했기 때문임. 특히 영국에서는 테슬라가 처음으로 중국의 전기차 비야디보다도 더 적은 판매량을 기록함.
- 테슬라는 전일 미국장에서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반납함.
- 이러한 현상은 국내 2차 전지 업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음. 다만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량이 올해 연초부터 다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요소임.
- 한국 2차 전지 업체들은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조기 양산, 미국에서의 ESS 시장 점유율 확대 등 질적 성장의 모멘텀을 찾아야 함.
● 테슬라 주가 하락, 유럽 내 전기차 판매량 감소 탓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2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전장보다 6.32% 급락한 829.10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중략)..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최근 경기침체 우려 속에 전기차 수요가 둔화할 조짐을 보이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실제 지난 달 중국의 전기차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3% 감소했고, 유럽에서도 전기차 판매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