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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GM 협력 가시화 기대감..완성차·부품사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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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GM 협력 가시화 기대감..완성차·부품사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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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핵심 포인트
    - 현대차와 GM의 글로벌 공장 공유 방안에 대한 기대감으로 완성차 및 부품사들이 급등함
    - 작년 9월 MOU 체결 후 언론 보도를 통해 공급망 동맹이 가시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됨
    - 트럼프의 25% 관세 이슈가 자동차 산업의 최대 이슈였으나, GM과의 공급망 동맹으로 관세 이슈가 완화될 가능성이 높아짐
    - 완성차 및 부품주의 주가는 최근 시장에서 소외되며 하락하였으나, 관세 이슈 완화 시 저가 매수세가 발동될 것으로 예상됨
    - 언론 보도에 따른 추측이므로 실제 공식 발표 시 시장의 반응이 주목됨


    ● 현대차-GM 협력 가시화 기대감..완성차·부품사 급등
    언론사의 단독 보도로 인해 현대차와 GM의 글로벌 공장 공유 방안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며 완성차 및 부품사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해 9월 MOU 체결 이후 한동안 잠잠했던 두 기업의 협력 소식이 전해지며, 공급망 동맹이 곧 가시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협력이 주목받는 이유는 최근 자동차 산업의 가장 큰 이슈였던 트럼프 행정부의 25% 관세 부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만일 현대차가 GM의 미국 공장을 이용하고, GM은 현대차의 인도 공장을 활용하는 등의 공급망 동맹을 체결한다면, 25% 관세 이슈를 상당 부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그동안 관세 이슈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며 고전을 면치 못했던 완성차 및 부품주들은 다시 한번 상승 기류를 탈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 기아와 같은 완성차 업체들은 현재 역사적인 하단 영역에 주가가 위치해 있으며, 배당수익률 또한 6%가 넘는다는 점에서 저가 매수세가 충분히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아직까지는 언론 보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추후 공식 발표가 있을 경우 시장의 반응이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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