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시간외 특징주 TOP3 : 3위 피아이이(AI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상장 첫날 12%대 하락 후 소폭 상승), 2위 싸이맥스(지난해 영업이익 전년 대비 200% 증가, 정규장 13% 상승 후 상한가), 1위 이노스페이스(LIG넥스원과 89억 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 정규장 소폭 상승 후 상한가)
- 이노스페이스 :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 공시에서 주목할 점은 계약 상대방, 계약 규모, 계약 기간이며,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음
- LG CNS : 내일 상장 예정인 올해 첫 대어급 IPO 종목으로 주목받고 있으나, 해외 진출이 어렵고 경쟁사인 삼성에스디에스 대비 높은 밸류로 상장한다는 부담 요소 존재. 따라서 매매 시 주의 필요
● 시간외 특징주 TOP3 분석 (이노 스페이스, LG CNS 등)
4일 시간외 거래에서 가장 눈에 띄는 종목은 LIG넥스원과 89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노스페이스였다.
이번 공시는 단일판매·공급계약체결 건으로, 계약 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약 19.5%에 해당한다. 이처럼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 공시에서 주목할 점은 계약 상대방, 계약 규모, 계약 기간이다. 이러한 지표들을 통해 해당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5일 상장 예정인 LG CNS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해외 진출이 어렵고 경쟁사인 삼성에스디에스 대비 높은 밸류로 상장한다는 부담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매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