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융주: 경기 방어주로 불확실성이 커질 때 주목받는 섹터로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신한지주,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의 실적 발표가 이어질 예정임. 금융주는 꾸준한 수익 반영과 분기 배당을 하고 있어 홀딩을 추천하며, 증권보험보다는 은행주, 특히 대형 은행 중심으로 매수를 하는 것이 나아 보임.
- 2차 전지: LG와 포스코퓨처엠의 실적 발표가 부진하게 나오면서 수요일에는 엘앤에프 실적 발표도 예정되어 있음. 2차 전지 섹터는 현재 악재 투성이로 자그마한 호재에도 크게 반응할 가능성이 있어 보임. 길게 가져갈 호흡이 아니라면 지금 매도는 의미가 없고, 추가적인 현금 여력이 생겼을 때에는 다른 쪽에 투자를 해서 수익이 나면 손실을 상쇄시키는 전략이 필요해 보임.
● 금융주·2차 전지 섹터, 불확실성 속 투자 전략은?
금융주는 경기 방어주로 불확실성이 커질 때 주목받는 섹터로,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신한지주,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의 실적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전문가는 금융주에 대해 꾸준한 수익 반영과 분기 배당을 하고 있어 홀딩을 추천하며, 증권보험보다는 은행주, 특히 대형 은행 중심으로 매수를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한편, 2차 전지 섹터는 LG와 포스코퓨처엠의 실적 발표가 부진하게 나오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문가는 2차 전지 섹터가 작은 호재에도 크게 반응할 가능성이 있다며 길게 가져갈 호흡이 아니라면 지금 매도는 의미가 없고 추가적인 현금 여력이 생겼을 때에는 다른 쪽에 투자를 해서 수익이 나면 손실을 상쇄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