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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자체 브랜드 상품 싱가포르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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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자체 브랜드 상품 싱가포르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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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환경 유기농 전문 브랜드 초록마을은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첫 국가로 싱가포르를 낙점하고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PB) 상품을 수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초록마을은 지난해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기업 라자다 그룹의 계열사이자 싱가포르 최대 식료품 이커머스인 ‘레드마트(redmart)’와 정식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연말 초도 물량 선적을 마친 바 있다. 친환경 스펙의 식품 수출과 관련된 제반 절차를 마무리하고 지난 22일부터 라자다 내 레드마트의 전용 브랜드관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을 만나기 시작했다.


    수출 상품은 영유아 전용 ‘초록베베’ 라인업을 비롯해 식료품, 건강식품, 생필품 등 초록마을 인기 PB 약 70종이다. 단독 PB 상품들로만 구성했다.

    레드마트는 싱가포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선두 주자다. 편리한 주문 및 빠른 배송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초록마을 또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더해 당일배송 온라인 주문을 활용하고 있는 만큼 레드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동남아 소비자들에게도 접근성 및 편의성 등 유사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 시장 진출 교두보로 싱가포르를 선정한 배경에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익숙한 높은 생활 수준과, 비교적 젊은 세대가 소비 주축인 점이 꼽힌다. K-푸드 열풍을 기반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 및 선호도가 높은 상황에서 초록마을만의 PB 경쟁력을 통해 ‘K-오가닉’에 대한 로열티까지 확산하겠다는 복안이다.

    초록마을은 싱가포르를 발판 삼아 다른 국가로의 진출도 추진한다.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며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를 포함해 유기농·무첨가 식품 수요가 높은 북미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소해 초록마을 이사는 “초록마을이 K-오가닉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번 수출을 포석으로 삼아 해외 진출 확장을 적극 검토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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