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2주 신고가 종목 중 트럼프 수혜주가 다수 있으며, 특히 LNG 관련주인 비츠로셀과 한국카본이 주목받고 있음.
- 비츠로셀은 업계 상위 1위 리튬 1차 전지제조업체로, 석유와 가스 시추에 필요한 전원 고온 전지를 생산함.
- 로보티즈는 자율주행 로봇 개미 개발 업체로, 전 세계 휴머노이드 업체들의 양산 시기가 올해로 계획되어 있어 수혜가 예상됨.
- 외국인과 기관 동시 순매수 종목으로는 두산에너빌리티, HD현대인프라코어, LG디스플레이, LG전자, 라이프시맨틱스, 화승엔터프라이즈 등이 있음.
- 라이프시맨틱스는 스피어코리아와 합병을 추진 중이며, 스피어코리아는 글로벌 최대 민간 우주 항공기업의 특수 합금 분야 1차 밴더임.
-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 신발을 ODM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아디다스 내 신발 제조 점유율이 2015년 10%에서 22%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소노그룹의 티웨이항공 인수 관련 뉴스가 보도되고 있으며, 인수 성공 시 두 회사를 합병할 계획이나 M&A의 전개 방향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있을 수 있음.
- 트럼프 트레이드가 시장에 강력한 이슈로 작용하고 있어, 미국의 정책에 따라 국내 산업 중 수혜가 예상되는 곳으로 수급이 쏠릴 가능성이 높음. 대표적으로 조선주, 방산주, 원전주 등이 있음.
● 트럼프 시대 개막, 수혜주와 동시 순매수 종목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으로 인해 국내 증시에서는 이른바 '트럼프 수혜주'가 주목받고 있다. 52주 신고가 종목 중 상당수가 트럼프 수혜주로, 특히 LNG 관련주인 비츠로셀과 한국카본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비츠로셀은 업계 상위 1위 리튬 1차 전지제조업체로, 석유와 가스 시추에 필요한 전원 고온 전지를 생산하고 있어 트럼프 대통령의 화석연료 산업 강화 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순매수하고 있는 종목도 눈여겨볼 만하다. 두산에너빌리티, HD현대인프라코어, LG디스플레이, LG전자, 라이프시맨틱스, 화승엔터프라이즈 등이 동시 순매수 종목으로 꼽히며, 이들 종목의 향후 주가 동향이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