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16일 오전 국내 증시는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피·코스닥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 중임.
- 그간 상승세였던 조선주는 하락하고, 반도체 및 2차 전지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임.
- 단, 단기적 상승 구간이므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가능성이 있음.
- 금일 밤 TSMC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이에 따른 기대감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됨.
- 긴 설 연휴를 앞두고 있으므로 본격적인 실적 시즌을 대비해 실적 관련 종목들을 미리 매수하는 것도 좋은 전략일 수 있음.
- 과대 낙폭했던 종목들의 반등세도 눈여겨볼 만함.
- 현재로서는 보유 주식을 홀딩하며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 제시.
● 국내 증시 강한 상승세, 반도체 및 2차 전지 강세..전략은?
16일 오전 국내 증시는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 중이며, 그간 상승세였던 조선주는 하락하고, 반도체 및 2차 전지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흐름이 계속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전문가들은 단기적 상승 구간이므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이날 밤 TSMC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이에 따른 기대감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더불어 긴 설 연휴를 앞두고 있으므로 본격적인 실적 시즌을 대비해 실적 관련 종목들을 미리 매수하는 것도 좋은 전략일 수 있다는 조언도 덧붙였습니다. 또 최근 과대 낙폭했던 종목들의 반등세도 눈여겨볼 만하다고 전했습니다. 따라서 현 상황에서는 보유 주식을 홀딩 하며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