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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 벗은 SKT AI비서 '에스터'…3월 북미 베타서비스

"올 하반기 미국 정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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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글로벌 개인 AI 에이전트(Personal AI Agent·PAA)인 '에스터(Aster)'를 CES 2025에서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에스터를 미국 현지에서 소개하는 것은 처음이다. 에스터는 오는 3월 북미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

에스터는 현대인의 바쁜 일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AI 에이전트로 계획에서 실행까지 완결적으로 수행하며, 개인 맞춤 제안과 리마인드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에스터는 크게 계획과 실행, 상기, 조언 등 네 가지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우선 이용자의 모호하거나 복잡한 요구에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단계적으로 세워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라스베이거스에 출장 온 사람이 '마지막 날 계획이 없는데 뭘 해야할까'라고 물으면 에스터는 쇼핑과 맛집 방문, 공연 관람 등 제안을 통해 이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적절한 계획을 세워준다. 이용자가 공연 관람을 원할 경우, 적합한 공연을 추천하고 공연 장소 주변의 식당과 교통편까지 상세히 소개한다.

에스터는 각 일정에 대한 리뷰 확인과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실행하도록 도와준다. 이를 위해 다양한 서드 파티(3rd Party) 에이전트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것이 SKT 구상이다. 아울러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검색 서비스 '퍼플렉시티'를 에스터에 탑재하는 등의 파트너십도 추진 중이다.

SKT는 이번 CES 기간부터 베타 서비스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며, SK그룹 전시관과 웹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올 하반기 미국 정식 출시를 거쳐, 2026년에는 다른 국가들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정석근 SKT GPAA 사업부장은 "기존 다른 AI 서비스들은 사용자의 요구에 대해 단순 답변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반면, 에스터는 일상에서 필요한 액션까지 수행하는 에이전틱 AI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에스터만의 생태계를 확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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