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AI 핵심 포인트
- 헌법재판관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고조되며 반쪽짜리 산타랠리마저 끊겨버린 우리 증시에서 시간외에서 상승한 종목들을 확인해 봄
- 코스닥 시장 외국인의 선택은 초전도체 대장주인 신성델타테크와 삼천당제약이었음
- 코스피 시장 외국인의 선택은 SK하이닉스였음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이슈N특징주] 전일장 시간외·신고가·순매수 상위 종목 분석**
지난 27일 주식시장에서는 대림통상, 동국알앤에스, 삼화전자 등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중 무역 갈등이 지속되면서 히토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 서울반도체가 필립스와의 LED 특허 소송에서 승리했다는 소식에 서울반도체를 최대 주주로 둔 서울바이오시스도 함께 상한가를 터치했다.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으로는 액션스퀘어, HD현대중공업, 한화엔진,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마린엔진, 한라IMS, 디엔에이링크 등이 있다. 이 중 액션스퀘어는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가 지분을 추가 매입한 가운데 해외에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쏠리며 상한가로 직행했다.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의 순매수 상위 종목은 신성델타테크와 삼천당제약이었다. 신성델타테크는 282억 원어치를 사들이며 19%대 강세를 보였고, 삼천당제약은 최근 독일 기업과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모멘텀에 힘입어 105억 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SK하이닉스가 외국인의 선택을 받았다. 외국인은 SK하이닉스를 1,201억 원어치 순매수했으며, 기관과 동반 매수세에 들어오며 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이외에도 외국인은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효성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조선주들을 다수 담았다.
연속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오리온이 포착됐다. 기관은 오리온을 7거래일 연속으로 순매수했으며, 최근 5거래일간 2.54%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증권가에서는 오리온이 중국과 베트남 명절 효과와 러시아의 고성장에 힘입어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생방송 원문
[이슈N특징주]
-(캐스터) 헌법재판관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고조되며 반쪽짜리 산타랠리마저 끊겨버린 우리 증시.
그 와중에도 한 방을 보여준 종목과 이슈 확인해보며 이번 주 마지막 거래일 준비해 보시죠.
이슈N특징주 지금 바로 출발합니다.
우선 시간외에서 상승한 종목들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일장 시간외 거래소는 총 7개 종목들이 상한가를 터치했습니다.
그중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건 대림통상이었고요.
지속되는 미중 무역 갈등에 동국알앤에스, 삼화전자 등 히토류 관련주들이 시간외에서 강했습니다.
또 서울반도체가 필립스와의 LED 특허 소송에서 승리했다는 소식에 서울반도체를 최대 주주로 둔 서울바이오시스까지 함께 시간외에서 상한가 터치했네요.
그렇다면 어떤 종목들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을지 확인해봅니다.
전일장 액션스퀘어가 상한가로 직행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가 지분을 추가 매입한 가운데 해외에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쏠리며 강했고요 인도에서 K조선의 러브콜을 보내온 가운데 HD현대중공업, 한화엔진,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마린엔진, 한라IMS가 52주 신고가 기록했습니다.
최근에 어려운 장에서도 계속해서 치고 나가는 조선주들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한편 디엔에이링크는 1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모멘텀이 지속되며 52주 신고가 기록했네요.
이어서 코스닥 순매수 상위 종목 살펴봅니다.
코스닥 시장 외국인의 선택, 초전도체 대장주죠?
신성델타테크였습니다.
282억 원 순매수한 가운데 무려 19%대 강세를 보였고요.
그 뒤를 이은 삼천당제약도 높은 상승률을 보여줬는데요.
최근 독일 기업과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데 모멘텀 지속되며 외국인도 105억 원 사들였습니다.
알테오젠은 4거래일 연속 외국인 매수세 지속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코스피 순매수 상위 종목들도 만나보시죠.
코스피 시장 외국인의 선택, SK하이닉스였습니다.
1201억 원 순매수했는데요.
기관과 동반 매수세에 들어온 가운데 보합권에서 거래 마쳤습니다.
외국인도 이날 조선주들 열심히 담은 모습이었는데요.
52주 신고가 기록했던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을 비롯해 효성중공업, 삼성중공업 등을 담았고요.
SKC는동박 사업 투자사인 SK넥실리스가 폴란드 정부로부터 보조금 약 1950억 원을 확정했다는 소식에 강세 보인 가운데 외국인도 67억 원 순매수했습니다.
그렇다면 연속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어떤 종목이 포착됐을까요.
오늘의 특징주 오리온입니다.
기관이 7거래일 연속으로 순매수했는데요.
최근 5거래일간 2.54%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투자 체크 포인트들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4분기 중국과 베트남 명절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고 러시아가 고성장하면서 오리온이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는데요.
올해 실적이 역대 최대를 기록할 거란 전망도 나오고 있을 정도로 실적 관련 코멘트는 호평일색입니다.
이에 대신증권에서는 음식료 업종 내 압도적으로 높은 마진율과 본업의 현금 창출 능력 등을 고려하면 향후 배당 확대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추후 행보도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 투자도 대박 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심수현이었습니다.
△ 시황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