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대행 전문 기업 온오프코리아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자금 조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혁신적인 상생프로젝트 ‘온오프상생론’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온오프상생론은 온오프코리아의 온오프상생론 단말기를 임대하여 사용하는 가맹점 이라면 누구나 무이자로 일정 기간 대여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금융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온오프코리아는 17년간 결제 대행 서비스 분야에서 쌓아온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영업자들에게 신뢰성 높은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의 전자지불대행 서비스업 인가를 받은 이 회사는 신용카드 결제 대행을 포함하여 NFC, OCR, 모바일 소액결제, 가상 계좌 결제, 비사업자 거래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수많은 가맹점들과 협력해왔다. 이러한 안정성은 온오프상생론에서도 그대로 반영되어 자영업자들이 결제와 자금 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온오프코리아 관계자는 “온오프상생론은 자영업자들이 복잡한 절차 없이도 신속하게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서비스”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지원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무이자 자금을 통해 사업 운영 부담을 줄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온오프상생론은 기존 VAN 단말기를 사용하는 자영업자들도 온오프상생론 단말기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어, 서비스 전환에 대한 부담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온오프코리아는 온오프상생론을 통해 결제 대행을 넘어 자영업자 성장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자회사인 AI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광고 및 홍보 마케팅 지원 방안을 강화하여, 자영업자들이 효과적인 홍보로 고객 접점을 넓히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AI 스튜디오의 지원은 자영업자들이 필요한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 사업 성장을 이루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