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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3분기 매출 첫 3조 돌파…영업이익은 24%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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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3분기 매출 첫 3조 돌파…영업이익은 24%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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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3조 54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3조 54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편의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2조 3,068억원, 슈퍼마켓 매출은 같은 기간 8.5% 증가한 4,23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근거리 소비 채널로서 영향력을 지속 강화했다.

    GS리테일 측은 “3분기 전체 산업 중 음식료품·화장품 등 비내구재 판매가 전년 대비 약 2% 감소하고 의복·신발 등 준내구재 판매도 5.6% 감소하는 등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 GS리테일의 주력 사업이 선방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홈쇼핑 매출은 어려운 업황이 지속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2,510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의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은 24.1% 감소한 806억원을 기록했다. 부동산 업황 악화에 따른 개발 사업 실적과 자회사 이익 감소 등 영향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당기순이익과 세전이익은 각각 631억원, 454억원 순손실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GS리테일의 투자사인 요기요의 지분평가손실 및 해외펀드 공정가치 평가 손실이 영향을 미쳤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매 판매액 지수가 10분기 연속 감소하고 특히 음식료품 등 비내구재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도 GS리테일 3개 주력 사업은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주력 소비 채널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며 “본업 중심의 경쟁력 제고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영업이익 증대를 위한 노력도 경주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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