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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3분기 영업손실 806억원…적자폭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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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가 올해 3분기 매출 6조 8,213억 원, 영업손실 806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매출은 43% 증가했다. 전사적인 원가 절감 노력으로 영업손실은 지난해 3분기 6,620억 원 대비 대폭 축소됐다.

회사는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6%p 확대된 58%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23%,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PC, 태블릿 등) 33%,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36%, 차량용 패널 8%로 나타났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체질 개선으로 경영성과를 지속 확대하고, 운영 효율화 및 원가혁신 활동을 추진해 수익성을 개선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중소형 OLED 사업에서는 안정적인 공급 역량과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모바일용 OLED는 강화된 생산 역량과 생산 능력을 적극 활용해 출하 확대 및 제품 다변화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형 OLED 사업은 하이엔드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고, 실수요와 연동된 효율적인 생산·판매 전략, 원가 절감 등의 운영 구조의 혁신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사업구조 고도화, 비용 구조 개선 및 원가혁신 활동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며 경영 성과 개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며 "시장과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과 실수요의 변동성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나,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 확대와 운영 효율화를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전개해 점진적 실적 개선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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