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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식 원조’ 동원 양반죽, 출시 33년 만에 10억개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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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식 원조’ 동원 양반죽, 출시 33년 만에 10억개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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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원F&B는 대표 제품인 양반죽이 출시 33년 만에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동원F&B)

    동원F&B는 대표 제품인 양반죽이 출시 33년 만에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992년에 처음 출시한 동원F&B의 양반죽은 간편식의 원조 격이다. 상품죽이라는 카테고리 자체가 전무했던 당시 동원F&B는 ‘참치죽’을 선보이며 전통적인 먹거리였던 죽의 대중화와 산업화에 나섰다.

    양반죽은 1982년에 첫 선을 보인 참치 통조림이 성장을 거듭했던 당시 동원F&B의 연구개발진이 가공 역량과 포장 기술을 접목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후 동원F&B가 상품죽의 고급화를 위해 순차적으로 출시한 '전복죽'이 인기를 얻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고, 뒤이어 ‘야채죽’, ‘밤단팥죽’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았다.

    올해 9월 말 양반죽의 누적 판매량은 10억개를 돌파했다. 양반죽의 ‘양반’은 1986년 출시된 조미김 제품인 ‘양반김’에서 확장한 것이다. 당시로선 흔치 않았던 패밀리 브랜드 전략을 채택한 것이다.


    현재 양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등 총 22가지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2001년부터는 해외 수출도 시작했다. 현재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죽은 30여 년 간 축적된 원천 제조기술과 연구개발(R&D) 역량을 담은 비법을 통해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먹거리를 반영해 ‘든든한 한 끼’를 채워주는 건강 한식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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