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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폰 전열 재정비…첫 작품은 '폴드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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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부가 제품 라인업을 보강하며 전열을 재정비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첫 제품은 두께를 줄인 이른바 슬림 폴더블폰으로,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이달말 출시됩니다.

치열해지는 중국 기업들과의 폴더블폰 경쟁에서 기술 우위를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입니다.

정재홍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신작을 출시한지 3달만에 다시 새 제품을 선보입니다.

신제품은 '갤럭시 Z폴드6 SE(스페셜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이르면 이달 25일 한국과 중국에서 출시됩니다.

접었을 때 12.1mm였던 제품 두께가 10mm대로 얇아진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인장력이 높은 새로운 커버 글래스 UFG가 적용되면서 주름도 크게 개선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중국 전용 모델을 따로 내놓은 적은 있지만, 국내에서 폴더블폰 라인업을 추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Z플립6의 판매량이 전작 보다 10% 감소하는 등 신제품 판매량이 예상 보다 저조하면서 전체 스마트폰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방안입니다.

상품성 개선에 따라 제품 가격은 기존 Z폴드6 보다 다소 높게 책정될 전망입니다.

이에 시장에서 예상하는 '폴드 SE'의 판매량은 20만 대 정도로, 삼성전자 전체 연간 폴더블폰 판매량의 2%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제품을 출시하는 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박진석 /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선임연구원: 폴더블폰 경향 중에 첫 번째가 슬림화로 두께가 얇아지고 두 번째로는 디스플레이의 대형화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이 시장에 적극 대응하는 거라고 봐야…]

폴드 SE의 내년 정식 라인업 채택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제품 출시 후 소비자 반응을 살핀 뒤 스마트폰 라인업에 변화를 꾀할 생각입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출시되는 갤럭시S25 시리즈에서도 별도로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집니다.

강화된 AI에 높은 하드웨어 경쟁력으로 스마트폰 판매 진작에 나서겠다는 전략입니다.

한국경제TV 정재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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