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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깡' 관심 식었나...中 쇼핑앱 사용자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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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종합몰앱 중 쿠팡 이용자는 증가하고,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3천210만7천여명으로 전달 보다 0.9% 늘었다. MAU는 한 달 동안 해당 앱을 사용한 중복되지 않은 사람의 수다.

쿠팡이 지난 8월 7일부터 기존 와우 멤버십 회원의 월회비를 4천990원에서 7천890원으로 대폭 올려 탈퇴자가 많을 것으로 봤지만 오히려 9월에도 이용자 수가 더 늘었다.

쿠팡은 유료 회원이 아니더라도 앱에서 쇼핑할 수 있고, 티몬·위메프가 7월 말부터 사실상 판매를 중단해 반사이익으로 MAU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종합몰앱 지난달 MAU 순위는 쿠팡 1위, 알리익스프레스 2위, 11번가 3위, 테무 4위, G마켓 5위 순이다. 쿠팡을 제외한 2∼5위 이커머스의 MAU는 전달 대비 감소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9월 이용자 수는 3.5% 감소한 874만9천여명이고 11번가는 1.1% 감소한 738만2천여명이다. 테무는 4.8% 감소한 657만9천여명, G마켓은 1.5% 감소해 529만9천여명으로 드러났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달 추석 연휴 기간 국내외 여행을 즐기는 고객이 많아 이커머스 앱 이용자 수가 전반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며 "알리와 테무도 호기심으로 접속해보는 고객이 올해 상반기보다 많이 줄어든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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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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