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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흑역사 될라'...비전프로 판매량 '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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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초기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애플의 혼합협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의 3분기 미국 내 판매량이 출시 당시의 4분의 1 수준인 2만∼3만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비전 프로의 저조한 판매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포함한 확장현실(XR) 기기 시장의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 현상이 나타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14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미국 내 비전 프로 판매량은 올해 1분기와 2분기를 합해 17만 대에 그쳤다. 30만∼40만대가 팔릴 것이라던 초기 기대에 크게 못미친 결과다. 3분기에는 더 줄어 1분기 대비 75% 줄어든 2만∼3만대 판매에 그칠 것으로 예상됐다.

애플케어 플러스가 포함된 1TB 용량 비전 프로는 구입가 5천 달러로 출시됐다. 출시 초기 중고 시장에서 웃돈이 붙어 팔릴 정도였지만 최근 온라인 경매 사이트 이베이에서 3천200달러 선에 거래되는 등 인기가 크게 식은 모습이다.

이 기기에서 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올해 상반기 말 기준 2천 개에 그치는 점도 저조한 인기를 드러낸다. 아이폰용 앱은 앱스토어 출시 해인 2008년 말 기준 1만 개, 아이패드용은 출시 수개월 뒤인 2010년 중반 2만 개에 달했던 것에 비교된다.

IDC는 가격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3천500달러인 비전 프로의 반값 수준에 MR 헤드셋이 나와야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애플은 저렴한 MR 헤드셋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가형 비전 프로는 다른 사람이 전면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의 눈을 볼 수 있도록 한 '아이사이트' 기능이 빠지거나 카메라나 센서 수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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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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