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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커드, 방염복 소재 '메타 아라미드' 활용한 어센틱 자켓·에이프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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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제강이 만든 워크웨어 브랜드 아커드(ARKERD)가 방염복 소재인 '메타 아라미드'를 활용한 어센틱 자켓 및 어센틱 에이프런을 출시, 실제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품을 일상복에 적용시켜 일반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워크웨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커드는 현장과 작업자에 대한 존중, 작업복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워크웨어 브랜드이다. 실제 현장과 현장 작업자들의 경험을 토대로 PPE(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개인보호장비)를 설계 및 연구하고 있으며, 이번에 최초로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워크웨어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어센틱 초어자켓과 에이프런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방염복 소재인 메타 아라미드가 함유된 데님라이크 원단이 사용됐으며, 아커드의 헤리티지가 담긴 심미적인 디자인을 구현해 누구나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두 제품 모두 83%의 메타 아라미드 소재 혼용률을 갖춰 높은 내구성, 적은 수축, 영구적인 난연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어센틱 자켓'은 기존 아커드 작업복에 사용되는 '액션 밴드'와 같은 요소를 그대로 적용시켜 실제 작업복의 기능성을 담아냈다. 그 외로 가먼트 워싱을 통해 원단 터치감을 부드럽게 마무리했으며, 배색 스티치를 더해 캐주얼한 무드로도 연출 가능하다. 또한 '어센틱 에이프런'은 마그네틱 벨트로 용이한 탈부착, 작업복에 사용되는 D링 및 아웃포켓 디테일을 적용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두 제품 모두 '슬로우 패션 아이템'으로서 오랜 시간이 지나도 클래식하게 매치할 수 있는 타임리스(timeless) 제품이다.

아커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6일부터 14일까지 아커드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을지로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는 아커드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미디어 존, 신제품을 비롯해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쇼룸, 라운지 바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 2종을 비롯해 아커드 제품을 한정 판매하며, 신제품 2종 구매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프라이빗 뮤직 라운지를 경험할 수 있는 '아라미드 나이트' 이벤트 참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커드 박상목 팀장은 "이번 어센틱 라인으로 메타 아라미드 소재를 일반 소비자들이 보다 더 많이 경험하고, 나아가 작업복과 작업자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서울 팝업스토어와 '아라미드 나이트' 이벤트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아커드의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제강이 만든 아커드는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이 직접 체감하고 느낄 수 있도록 '안전'과 '워크웨어' 대한 남다른 철학과 관점에서 출발한 브랜드다. 실제 현장과 현장 작업자들의 경험을 토대로 PPE(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개인보호장비)를 설계 및 연구하고 있으며, 안전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정의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현장 작업자에게 특화된 전문 상품부터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까지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며, MZ 사이에서 주목되는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버려지는 자원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자원 순환의 가치를 추구하며 ESG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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