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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상반기 가정용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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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올해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21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4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맥주 브랜드 중 1위다.

카스 프레시는 가정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을 전년 동기 대비 1.7% 포인트 높였다.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격차도 3.5배 이상으로 넓힌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 프레시의 자매 브랜드 '카스 라이트' 역시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카스 라이트는 2024년 상반기 국내 가정 시장에서 3.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브랜드 중 6위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대비 0.4% 포인트 성장, 2023년 8위에서 전체 6위로 올라서며 라이트 맥주 중 1위를 기록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는 카스를 생산하는 오비맥주가 전년 동기 대비 2.2% 포인트 성장한 55.3%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파리올림픽에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K-푸드를 알린 카스가 지난해 대비 성장하며 올 상반기에도 압도적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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