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YK의 신은규 의료·형사전문변호사가 지난 달 21일 개최된 ‘2024 제3회 메디게이트 성공개원 정보&학술 컨퍼런스(이하 성공개원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공개원 컨퍼런스는 국내 최대의 의사 커뮤니티인 메디게이트가 개원의 및 개원 예정의들을 위해 진행하는 개원 및 학술 컨퍼런스다. 해마다 약 650여명의 의사들이 참여하며 개원의들의 버팀목이 되어 온 성공개원 컨퍼런스는 올해 처음으로 7월과 11월, 연 2회 개최되며 한층 확장된 규모를 자랑한다.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 이번 성공개원 컨퍼런스는 역대 최대 규모인 50개사 80부스가 참가한 가운데 초보 개원의를 위한 기초 강의부터 개원 후 매출 증대를 위한 방법까지 총 6개 섹션, 63개 강의가 진행됐다.
신은규 의료?형사전문변호사는 ‘진료실에서 자주 실수하는 의료법 위반 사례 및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수많은 의료 분쟁과 의료법 위반 사례를 직접 다뤄 본 경험을 바탕으로 개원의 및 개원 예정의들이 불필요한 갈등을 피하기 위해 취해야 하는 조치부터 진료행위를 함에 있어서 유의해야 하는 부분들,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의 종류와 예기치 못한 사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까지 실전적인 지식과 정보를 폭넓게 전달했다.
신 변호사는 “지난 해 11월 의료법이 개정되며 의료인이 일정 이상의 형사 처벌을 받게 될 경우 면허에 영향을 받게 될 범위가 커졌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간과 하기 쉬운 의료법 위반 문제에 대해 많은 의료진의 주의를 환기시키고자 노력했다. 강연을 통해 전달된 지식이 의료진들의 순조로운 병원 경영 및 진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