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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미정산 8,200억+α…"소비자 지원 검토"

관계부처TF 3차 회의…내주부터 긴급경영안정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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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미정산 8,200억+α…"소비자 지원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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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티메프 사태로 위기에 처한 업체와 소비자에 대한 지원에 속도를 낸다.

기획재정부는 1일 김범석 1차관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위메프·티몬 사태 관련 관계부처 TF 회의를 열고, 소비자·판매자 등의 피해현황과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파악한 위메프·티몬의 판매대금 미정산 규모는 지난달 말 기준 2,745억 원인데, 정산기일이 다가오는 6~7월 거래분까지 포함하면 3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정부는 총 5,600억 원+α 규모의 유동성을 신속히 공급하고, 이르면 다음주부터 중진공·소진공을 통한 긴급경영안정자금과 신보·기은 협약 프로그램의 지원 신청을 받는다.

환불 처리도 차질 없이 지원 중인데, 피해 소비자는 지난달 29일부터 위메프·티몬 대신 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에서 직접 카드결제 취소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31일부터는 위메프·티몬에서 일반물품 배송 정보를 PG사로 전달한 만큼, 실제 환불 처리를 위한 물품과 용역 제공 여부 확인절차가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정부는 주무 부처별로 e-커머스 업체와 소통하며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하게 점검 중이다.

이외에도 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상품권, 공연업계, 농식품 판매업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도 살펴보는 한편, 필요하다면 소비자·판매자 지원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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