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2024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에 참가할 창업기업 5개 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는 국내 최초 지자체 주도형 스타트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의정부 시정 적용이 가능한 콘텐츠 관련 분야 우수 프로젝트 발굴 및 육성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프로젝트 공모 유형은 지정형과 자유형으로 구분된다. 지정형은 의정부시와 유관기관에서 제시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젝트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자유형은 의정부시와 참여기관의 정책 및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선발된 기업은 예선 과정에서 전담 PM 매칭, PoC 행정 멘토링, PoC 고도화 컨설팅, 피칭 컨설팅 등 의정부시 관내 PoC 준비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타트업 쇼케이스를 거쳐 최종 본선 진출 5개 기업은 총 상금 4천만 원을 차등 지급하여 PoC 실행을 지원한다.
김산 경콘진 북부권역센터장은 “의정부 관내 우수 창업가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 지원할 계획”이라며 “최초로 지자체 주도형으로 진행하는 만큼 잠재력 높은 기업들이 참가해 시정 운영을 돕고 그 과정에서 기업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기업은 7월 31일 오후 2시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