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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해보험 '앨리스' 앱에서 계약 10만건 넘었다

"3월 이후 매월 1만건 이상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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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해보험은 지난해 8월 출시한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에서 체결된 보험 서비스(상품)가 11개월 만에 10만건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출시 두 달 만인 지난해 10월 보험서비스 체결 건수가 1만건을 넘어선 이후 가입 속도가 더욱 빨라지면서 지난 3월엔 5만건, 5월엔 8만건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 3월부터는 매월 1만건 이상 계약이 체결되고 있다는 게 롯데손보 측의 설명이다.

앨리스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317만명의 누적 유입자수를 기록했으며 월간 최대 활성 이용자수(MAU)도 48만명, 월평균 MAU는 26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고객 한 명이 하나 이상의 보험서비스에 가입하는 사례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 이후 앨리스에서 보험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고객 1명이 평균적으로 가입한 앨리스 보험 서비스는 1.6개로 나타났다. 한 번 이용한 고객은 지속적으로 앨리스 보험서비스를 찾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앨리스는 상해와 질병, 화재 등 기존 보험 분류 틀에서 벗어나 'FOR ME- FLEX-MA FAM-CREW-VILLAIN-HERO' 등 6가지 보험 카테고리로 보험서비스를 재분류한 플랫폼이다.

특히 기존 홀인원과 배상책임 담보만 보장했던 골프보험을 집에서 골프장까지 이동하는 동안 보장 받는 운전자 담보를 추가하고, 고객 1명이 라운딩 팀원 전체의 가입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는 평가다.

이밖에 콘서트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보장하는 '덕질' 소비자를 위한 '덕밍아웃상해보험'과 다른 사람의 차량을 단기 운전하다 사고가 나면 보장해 주는 '원데이자동차보험', 부모님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으면 위로금을 지급하는 '불효자보험', 산후우울증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육아맘을 위한 '알파맘보험' 등도 판매 중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연내에 군인보험 등 참신한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도 출시해 디지털 보험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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