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서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2050 넷제로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을 포함해 6개 기업만이 SBTi 기준에 따라 넷제로 목표를 승인 받았다. SBTi는 세계기상기구(IPCC)와 국제에너지기구(IEA)의 보고서를 기반으로 기업의 단기 혹은 장기 넷제로 목표를 검증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사업장 내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직접 배출량과 전기 등을 구매하면서 발생하는 간접 배출량의 총량을 2020년 대비 2030년까지 48.9%, 2050년까지 90% 감축해 넷제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사업 활동에 의해 발생하는 기타 간접 배출량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구매한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배출량과 고객이 제품을 사용 후 폐기할 때 배출되는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030년까지 25%, 2050년까지 90% 줄인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21년 RE100에 가입하고, 태양광 자가발전, 직간접 PPA 및 VPPA 계약, 녹색요금제 도입, 재생에너지 인증서 구매 등을 통해 가시적인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뒀다. 실제 아모레퍼시픽 전력 사용량 중 51.4%를 재생전력으로 전환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5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구축했다. 2023년 기준 주요 생산 사업장인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대전 데일리뷰티 사업장, 상하이 뷰티사업장은 사업장 단위 RE100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