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는 브랜드 공식 일반인 앰버서더 '헤지스타(HAZZYSTAR)' 성과로 주요 매장 및 주 고객층인 3040대 매출이 늘었다고 7일 밝혔다.
헤지스골프는 지난해부터 3040대 골퍼들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소속 선수 임진희 프로를 필두로 선수 마케팅과 일반인 앰버서더 헤지스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모집된 헤지스타 2기는 1개 대비 지원자 수가 약 10배 늘어나며 67: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헤지스타는 골프와 패션에 진심인 다양한 직군의 3040대 일반인, 골프 인플루언서 등 15명의 멤버로 선발됐다. 아나운서, 모델, 치어리더 등 SNS 팔로워 1만 이상의 일반인들이다.
헤지스타 멤버들은 활동 기간 4개월 동안 헤지스골프의 신제품을 직접 경험하며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드 개선 활동, 단체 라운딩 행사 등 온오프라인 활동들을 진행했다.
그 결과 헤지스골프의 주요 매장인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의 전체 매출은 헤지스타 2기 활동이 시작된 올해 1~5월 기준으로 전년 대비 20% 늘었고, 브랜드의 주 소비층인 3040대 고객들의 매출 또한 비슷하게 성장했다.
특히 헤지스타 멤버들이 스타일링해 SNS에 노출한 주요 아이템들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봄여름 시즌 신제품인 '반팔 카라 티셔츠'는 4월 대비 5월 매출이 30% 늘었고, 같은 기간 여름용 '바람막이 점퍼' 매출도 20% 증가했다.
헤지스골프는 오는 8월 헤지스타 3기 멤버를 모집할 예정인데, 보다 풍성해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김도형 LF 골프사업부장은 "선수 마케팅과 각 분야 전문직으로 구성한 일반인 앰버서더 마케팅까지, 헤지스골프가 추구하는 진정성 있는 골프 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앰버서더 전략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