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돌아간 이후에도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에버랜드는 레저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위드에버랜드'와 '말하는 동물원 뿌빠TV(이하 뿌빠TV)', '티타남' 등 특색 있는 3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날 기준 채널별로 140만명, 77만명, 33만명의 구독자를 각각 확보하며 누적으로 250만명을 넘어섰다.
'위드에버랜드'는 동물, 식물, 어트랙션, 캐스트를 비롯해 파크 소식 및 이용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종합 소통 채널로, 지난해 7월 구독자 100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했다.
'뿌빠TV'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처럼 호랑이, 기린 등 동물 생태를 담는 특화 채널이다.
'티타남'은 직원들이 크리에이터로 직접 출연하는 채널로, 2022년 '소울리스좌'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소울리스좌는 '영혼 없이(soulless) 일하면서 최고의 경지(본좌·本座)에 오른 직장인'을 뜻한다.
최근에는 여러 셀럽과의 콜라보 및 이색 쇼츠 영상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3개 채널 동영상은 총 4천300여개로 조회수는 12억6천뷰에 달한다.
에버랜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 인기 비결로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 재미있는 볼거리, 유익한 정보를 꼽았다.
판다 가족과 사육사가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담은 '전지적 할부지 시점', '판다와쏭'을 비롯해 레서판다를 다룬 '오구그레서', 기린 사육사의 '마쿠마쿠' 등 코너를 연재해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서 팬덤을 형성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위드에버랜드, 뿌빠TV에 연재 중인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후이바오의 성장 영상들은 첫 영상이 공개된 지난해 7월 이후 10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언니 푸바오 때보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다.
아울러 아르바이트 업무를 담당하는 캐스트 인터뷰 영상부터 계절마다 색다른 드론 풍경, 인기 어트랙션 탑승기 등 재미있는 볼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파크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하는 것도 인기 비결로 꼽혔다.
에버랜드는 유튜브 신규 코너를 강화해 팬층을 더욱 두텁게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연재를 시작한 '사랑이 육아일기', '러부지는 LOVE지', '오와둥둥' 등 판다 영상을 통해 육아맘, K-아버지, 이모들의 공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니어층 뿐 아니라 MZ 세대까지 식물과 정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에버랜드가 가진 테마 정원들을 소개하고 꽃과 나무 등 식물이 가진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꽃바람 이박사 시즌2'를 다음 달 선보일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파크의 다양한 모습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더욱 공감하고 힐링하며 위로받을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