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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에어컨 B2B 첫 공급…"AI가전 생태계 확장"

AI 무풍 시스템 에어컨 시행사 공급 MOU
"세탁기·TV 등 혁신 AI 가전 B2B 확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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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가전을 새로운 먹거리로 삼고 B2B 시장 확대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의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AI 기능이 탑재된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다양한 B2B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9일 출시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고효율 냉방 성능 그리고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으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점차 학습해 알아서 절전 운전으로 전환하는 등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또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있다. 사용자가 운동이나 청소 등 활동량이 많을 경우에는 냉방 세기를 올려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통해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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