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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램시마 제품군, 유럽 주요 5개국 점유율 74%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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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에서 판매 중인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제품군이 유럽 주요 5개국(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이하 EU5)에서 처방 확대를 이어가며 점유율 74%를 기록했다.

이는 2023년 4분기 기준이며,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 자료다.

셀트리온은 인플릭시맙 정맥주사(IV) 제형 경쟁 제품을 쓰는 사람들이 램시마로 전환한 뒤, 다시 램시마SC로 바꾸는 ‘듀얼 포뮬레이션(Dual formulation)’ 효과로 두 제품 모두 점유율이 상승했으며, 특히 램시마SC가 출시된 2020년 이후 3년간 합산 점유율이 12%p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직접 판매로 전환한 이후에도 주요 입찰에서 수주 성과가 이어진 이유는 유럽 현지에서 회사·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처방 선호도를 높인 결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측은 지난 2월 개최된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ECCO)를 비롯해 글로벌 학회에서 램시마SC의 치료 효능·안전성에 대한 연구 결과가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고, 실제 처방 데이터도 꾸준히 쌓이고 있어 램시마 제품군의 점유율이 더 증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램시마 제품군뿐만 아니라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항암제 등 전 제품의 유럽 처방도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베그젤마는 9%, 유플라이마는 7%, 허쥬마는 1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2022년 대비 각각 9%p, 6%p, 4%p 증가한 수치다. 트룩시마의 경우 24%로 전년과 동일한 점유율을 유지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투약 편의성을 갖춘 램시마SC가 유럽 의사 및 환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램시마 제품군의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셀트리온 전 제품의 판매도 확대되면서 유럽 내 시장 지배력이 한층 공고해지고 있다”며 “이와 같은 유럽 성과를 바탕으로 미국에서 판매 중인 짐펜트라로 성장세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출시를 앞둔 후속 파이프라인에서도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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