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실적이 지난해부터 눈에 띄게 좋아지면서, 주가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 밸류 프로그램의 영향이 크게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는 올해 1, 2월에 이어 상승세를 보이다가 총선 직전 한 달여간의 조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실적 기반으로 다시금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1분기 영업이익은 3.6조 원, 기아의 경우 2.7조 원을 전망하고 있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글로벌 도매 판매가 100만 2천 대 수준을 유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2%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내수 시장의 부진을 북미와 인도 시장에서 만회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기차 시장에 대한 전략은 현대차의 미래 성장 동력 중 하나로 꼽힙니다.
SUV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의 제품 믹스 개선을 통해 전기차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선방하고 있으며,
인도 시장에서는 현지 배터리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전기차 침투율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초저가 모델을 공략하며 현지화 전략을 통한 관세 혜택까지 누리며, 글로벌 전기차 수요 감소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현대차가 단기적으로 기업 밸류 프로그램으로 인한 조정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는 견조한 글로벌 판매와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전략적 움직임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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