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5.27

  • 2.49
  • 0.10%
코스닥

736.85

  • 7.11
  • 0.96%
1/4

편의점 아침밥 시장 커진다…인기 1위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편의점에서 아침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품목은 삼각김밥으로 조사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삼각김밥, 샌드위치, 계란, 과일 등 아침 식사 대용 상품의 오전 6∼10시대 매출이 전년 대비 25%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이 시간대 아침 식사 대용 상품 매출은 2022년에도 30% 증가하는 등 2년 연속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각김밥은 지난해 매출 증가율이 50%를 기록해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삼각김밥은 1992년 첫 등장했을 때만 해도 판매량이 미미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바삐 출근하는 직장인, 주린 배를 부여잡고 학원에 등원하는 학생들의 '간편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