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산화 그래핀 양산 기업인 ㈜케이비엘러먼트가 영국에 본사를 둔 머저마켓의 인터뷰 요청으로 2025년 IPO 준비 일정을 공개했다.
영국의 머저마켓은 런던, 뉴욕, 홍콩에 거점을 두고 250명 이상의 저널리스트와 애널리스트의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 전달이 되고 있는 투자 및 M&A 전문 매체이다. 세계 각국의 1500개 이상의 투자은행, 금융자문사, 법률회사, 사모펀드, 기업고객이 머저마켓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케이비엘러먼트 인터뷰 요청은 머저마켓 정책상 스타트업의 경우 시리즈 C 이상의 투자를 받은 기업만 인터뷰가 가능하나 예외적으로 케이비엘러먼트는 주관사를 통해 2025년 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머저 마켓에 3월 29일 자로 게재되었다.
머저마켓에는 케이비엘러먼트의 친환경 공정 과정의 '비산화 그래핀'에 대한 소개와 그래핀을 응용한 응용제품, IPO 주관사, 일정, 자금 조달 규모, 자금 조달 후 사용 목적 등이 상세히 소개되었다. 특히, 현재 주력으로 하고 있는 2차 전지 사업 분야에 대한 내용도 함께 보도됐다.
㈜케이비엘러먼트는 비산화 그래핀 파우더, 그래핀 분산제품인 잉크, 페이스트를 공급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공정 과정의 정전기를 제어하는 대전방지제는 6년 째 삼성 디스플레이에 납품되고 있으며 중국, 국내 디스플레이 기업들에 추가로 납품 예정이다.
또한 2차 전지 성능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집중하며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전기차의 가장 핵심인 2차 전지의 성능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해 나이스디앤비로부터 ESG 보고서도 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