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1만P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후,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보험사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익월 말일에 카카오페이포인트 1만P가 지급된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보험사는 메리츠화재와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8개사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1월부터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한 번에 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비스 흐름에 따라 간단한 본인인증과 자동차보험 가입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면 10개 보험사의 상품 정보를 낮은 보험료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간 예상 보험료 뿐만 아니라 나중에 환급받을 금액 정보도 제공해 사용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다양한할인특약', '가입이 편리해요', '안전주행포인트' 등 사용자들이 참고할 만한 깨알 정보도 전달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의 '보험' 영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의 보험 비교 서비스는 자동차보험으로 시작해 더 많은 보험 영역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가입 완료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며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카카오페이는 자동차보험을 빠르고 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으로 서비스 흐름을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