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연내 만기가 돌아오는 차입금에 대해 리파이낸싱 준비를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올해 6월 말 만기가 돌아오는 단기 차입금 3,000억 원이 있다. 또, 약 5천억 원대의 인수금융과 운영자금 등이 포함된 차입금의 만기도 올해 10월 도래한다.
이에 대해 홈플러스는 "18개월 연속 기존 점포들이 매출 플러스 성장세를 보이는 등 실적 개선이 이뤄짐에 따라, 일부 차입금에 대한 상환이 예정돼 있음은 물론 국내 금융기관으로부터 차환 확약을 받는 등 리파이낸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상반기 내 해당 차입금들에 대한 리파이낸싱 작업을 모두 마무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대형마트에 대한 유통업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홈플러스가 2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며 리파이낸싱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신선식품,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매출과 객수 측면에서 지속성장성을 입증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로 리뉴얼한 24개점은 오픈 1년 차에 평균 24.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24개점의 올해 1월 식품 매출은 3년 전과 비교해 평균 30% 이상 증가했다.
또, 온라인 사업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0%에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021년 회계연도부터 홈플러스 온라인은 3년 연속 매출 1조 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2023년 회계연도(2023년 3월~2024년 2월)에는 3분기 만에 매출 1조 원을 넘어서서 최단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