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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익 993억원...전년비 1.4%↑

매출은 3조742억원...사상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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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익 993억원...전년비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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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 3조742억 원, 영업이익 99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직전 연도와 비교하면 매출은 11.9%, 영업이익은 1.4% 증가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고객 수 확대와 단체급식 사업 호조가 실적을 견인하고, IT 인프라 확장, 물류 효율화 등 미래 준비를 철저히 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 사업은 매출 2조 2,858억 원을 기록하며 업계 1위 지위를 공고히 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신규 고객을 꾸준히 유치하고, 기존 고객도 성장하며 1만 7천여 곳의 외식 사업장에 식자재를 공급했다. 외식 컨설팅 서비스인 '외식 솔루션' 진행 건수도 전년 대비 6배 늘었다.

제조사업 매출은 623억 원을 기록했다. 소스, 농축액, 시즈닝 등을 제조하는 자회사 '프레시플러스'를 비롯해 다양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석중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대외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고객사 대상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한 결과 매출이 성장했다"며 "영업, 상품, IT, 물류 등 전 밸류체인에 걸친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사업 준비를 통해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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