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대표 신대현, 학장 김진성 이하 한항전)가 지난 1월 19일 개최된 ‘2024 제18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시상식에서 ‘항공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 41개 기업·개인·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를 축하하는 다양한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한항전은 우수한 항공교육서비스와 뛰어난 경쟁력을 통해 항공분야 인재 양성 등 관련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제14회부터 올해 제18회까지 5년 연속(2020~2024년)으로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한항전의 김진성 학장은 “5년 연속 수상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진적이고 선도적인 항공교육을 통해 유능한 항공분야 인재 양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년 개교 34주년을 맞는 한항전은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항공종사자 전문 교육기관으로, 대학교육과 현장의 간극을 최소화하는 실무형 교육으로 2·4년제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항전은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취득, 수준별 외국어 교육, 취업 연계형 산학실습, 1:1 면접 코칭 및 인성교육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지식과 인성을 겸비한 항공인을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항공정비사·항공조종사·객실승무원·항공지상직 등 취업을 위한 직업교육과 함께 항공특기로 부사관과 군무원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병역의무와 취업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한항전 측은 “많은 항공사 및 기업들과의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및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졸업생에게는 본교 계열사인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과 글로리아항공에 우선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항전은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내신 및 수능성적의 반영 없이 100% 적성면접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하며, 입학 문의, 입시자료 신청은 한항전 공식홈페이지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