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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4분기 영업익 1,317억원…7분기만에 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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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가 지난해 4분기 실적으로 매출 7조 3,959억 원, 영업이익 1,317억 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직전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1.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LG디스플레이가 분기 흑자를 달성한 건 지난 2022년 2분기 이후 7개 분기 만이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같은 기간 18.4% 감소한 21조 3,308억 원을 기록했고, 연간 영업손실은 20.7% 늘어난 2조 5,101억 원으로 나타났다.

매출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18%,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31%,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44%, 차량용 패널 7%이다.

OLED 매출 비중은 모바일 및 TV용 패널 출하 확대에 따라 57%로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505억 원,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는 1조 2,718억 원(이익률 17.2%)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IT, 모바일 및 차량용 등 OLED 사업 전 영역에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대형 OLED 부문에서 출하를 확대하고, 수율·생산성·재료비 등에서 원가혁신을 추진해 사업경쟁력을 제고한다.

휘도(화면 밝기)를 향상시킨 초고화질 기술 '메타 테크놀로지 2.0'을 적용한 대형 OLED TV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TV 입지를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중소형 OLED 부문에서는 수주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는 성능이 뛰어난 탠덤(Tandem)기술을 적용한 IT용 OLED 양산체제를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용 OLED 부분은 증설된 OLED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제품 출하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량용 OLED의 경우, 2019년 첫 양산 이후 4년만에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10곳을 고객사로 확보하기도 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는 "불안정한 거시경제 상황이 장기화 되고 있어 올해도 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겠으나, OLED 사업경쟁력과 미래 성장기반을 강화해 고객가치 창출과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며 "전사적 원가혁신, 운영 효율화 활동 등도 지속 전개하여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고 사업의 안정성을 더욱 높여 지난해보다 실적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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