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치킨/치킨펍’ 부문 수상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은 '한국브랜드평가 위원회'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행사로, 산업 각 분야에서 소비자의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 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킨 브랜드 및 기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한국브랜드평가 위원회 측은 누구나홀딱반한닭이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고객 친화적 소통을 통해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기존 가맹점주와의 상생은 물론 신규 가맹점주의 매출경쟁력까지 도모하기 위한 가맹점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이번 수상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밝혔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생맥주 등 주류메뉴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올 상반기부터 ‘생맥주가 맛있는 집’이라는 인증 제도를 가맹본사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퍼바이저가 담당 매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우수매장 인증 및 갱신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캐주얼치킨펍’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제품 3종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매장에 방문하거나 배달, 포장을 통해 즐길 수 있었던 치킨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브랜드에 대한 고객 경험을 한 단계 확장하는 데 성공했다.
적극적인 소통 방식도 수상기업 선정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월별 이벤트 운영,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한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외식창업 및 가맹점 창업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월별 창업 프로모션 혜택 페이지 개설, 가맹점주 인터뷰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가맹점주 대상의 대내외적인 소통도 강화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였다.
누구나홀딱반한닭 관계자는 “이번에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대상 대상’ 수상은 고객분들이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끊임없이 성장하는 외식 프랜차이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캐주얼치킨펍’ 컨셉의 세련된 분위기의 홀 매장을 갖추고 쌈닭 등 차별화된 치킨메뉴를 중심으로 맥주를 판매하는 치킨호프 프랜차이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