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거래일(12일) 따따블(공모가 대비 4배 상승)을 기록한 LS머트리얼즈가 이날(13일)도 강세를 보이며 장 초반 거래되고 있다.
13일 LS머트리얼즈는 코스닥 시장에서 오전 9시 6분 기준 28.75% 상승한 3만 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공모가 6천 원 대비 5배 가까이 오른 가격이다.
LS머트리얼즈는 공모주의 가격제한폭 확대 이후 지난 12일 두 번째 '따따블'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도 상한가를 기록하며 거래되고 있는 LS머트리얼즈는 2차전지에 대한 투자심리 회복과 공모주에 대한 기대감이 합쳐져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상장한 블루엠텍(+188.42%)도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공모주 흥행 랠리가 이어지면서 올해 마지막 남은 코스피 상장 DS단석의 흥행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DS단석의 경우 전날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이날 공모가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DS단석은 이번주 14~15일 일반청약 거쳐서 다음 주 22일에 상장 예정이다.
내년 1월에도 다수의 신규 상장 기업들이 기다리고 있다. 포스단말기와 키오스크 제조사인 포스뱅크, 벤처캐피탈 HB인베스트먼트, 조선기자재 제조사 현대힘스 등의 수요예측이 1월 둘째 주로 예정돼 있고, 2차전지 부품사 이닉스도 1월 중순에 수요예측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