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3

방한 관광객 봤더니…K-콘텐츠 위력 '실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방한 관광객 봤더니…K-콘텐츠 위력 '실감'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해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높은 지역일수록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 수도 많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5일 '관광수지 영향 요인 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을 공개하며 "K-콘텐츠가 인기 있는 상황에서 방한 외래관광객은 그렇지 않은 경우의 두 배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문화관광연구원은 2021년 9월 방영되어 글로벌 화제가 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진 현상을 보고 회귀분석 모형을 설정했다.


    2020년 4월∼2023년 6월 87개국 넷플릭스 인기 순위 데이터를 수집하고 국적별 방한 외래관광객 실적 데이터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K-콘텐츠 인기 순위가 높은 시기에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았는지 분석한 것이다.

    문화관광연구원 측은 "합성이중차분법으로 추정된 계수를 사용해 K-콘텐츠의 방한 외래객 유치 효과를 백분율로 환산하면 약 100.2∼106.3% 수준으로 나타났다"며 "K-콘텐츠가 인기 있는 지역에서 방한 외래객의 수가 두 배로 증가했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