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268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4.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3조9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당기순이익은 719억원으로 79.1% 늘었다.
편의점과 수퍼를 중심으로 점포 수가 늘었고, 효율적인 비용 집행이 이뤄진 것이 실적 개선 요인으로 분석됐다.
사업부별로 보면 편의점 매출은 신규 점포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6.6% 늘어난 2조2,209억 원을 기록했다. 운영점포 증가에 따른 매출 상승과 판관비의 효율적인 집행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30억 원 늘었다.
수퍼 매출은 기존점포 신장률이 오르고 신규 가맹 점포가 출점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0.6% 늘어난 3,903억 원을 기록했다. 가맹 점포 수익이 오르며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40억 원 개선됐다.
호텔 사업은 대규모 MICE 행사와 기업 행사로 매출이 늘고 외국인 관광객 투숙율이 오르며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호텔 매출은 전년보다 20.5% 늘어난 1,259억원, 영업이익은 329억 원을 기록했다. 홈쇼핑 사업은 엔데믹에 따라 TV 시청 인구가 줄며 매출 2,598억 원(전년비 10.2%↓), 영업이익 213억 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