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을 받은 '피트니스 앤 플레이짐(Fitness & Play GYM)'을 포함한 4개 조경특화상품이 우수디자인(GD)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 인증 마크인 '굿디자인(GD)'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원장상)을 받은 피트니스 앤 플레이짐은 코오롱 하늘채의 대표적인 조경상품인 '아웃도어그라운드(조깅트랙)'과 연계해 개발된 옥외특화 운동 공간이다. 특화 디자인 콘셉트인 '심플 앤 디테일(Simple & Detail)'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코오롱글로벌은 일상 속 6가지 자연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특화 조경 시설물 '하늘채 시그네이처(SigNature)', 올해 준공한 단지에 적용된 특화 놀이시설인 '구름 속 비행'과 '달빛 은하수' 등 출품작 모두 GD에 선정되면서 조경부문에서는 유일하게 굿디자인 4관왕을 달성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인테리어 부문 본상에 이어 조경부문 역시 GD에 선정돼 디자인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