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컨설턴트이자 유튜버 '레어리(Rarelee)'가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CLIO)'와 콜라보를 통해 '나에게 맞는 베이스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레어리는 '얼굴형, 체형, 이목구비를 분석해 유형별로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타일 컨설팅 브랜드로 이번 '클리오'와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의 마케팅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기존에 피부 타입에만 맞춰 사용했던 베이스 제형 선택을 '얼굴형'을 기준으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얼굴형에 맞는 베이스 찾기 유튜브 영상이 빠르게 바이럴 되어 2주 이내 70만뷰를 돌파하고, 해당 영상에서 소개했던 '클리오 킬커버 하이글로우 쿠션(CLIO Kill Cover High Glow Cushion)' 이 올리브영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자신에게 집중하고 자신을 알고 싶어하는 니즈가 빠르게 커지면서 유튜브 스타일링 채널이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스타일 컨설팅의 시초는 유튜브 채널 레어리(구독자 70만)를 꼽을 수 있다.
레어리는 2017년부터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맞춤형 스타일링 컨텐츠를 발행해 왔으며, 데이터와 로직을 기반으로 한 스타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일 컨설팅이란 얼굴형과 체형, 이목구비를 분석하고 그 특징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 메이크업 스타일, 옷 스타일을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레어리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성공적인 결과를 나타내 기쁘다"며, "특히 개인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커진 트렌드를 바탕으로 메이블린뉴욕, 올리브영, 웨이크메이크 등 각종 대형 뷰티 브랜드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젝트 관련 내용은 레어리의 공식 유튜브 계정과 올리브영몰, 클럽 클리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