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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K-색조' 힌스 품었다...425억원에 경영권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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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25일 체결했다.

지난 2019년 1월 첫 선을 보인 힌스는 '무드' 컨셉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강조한 감성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실제 힌스의 인스타그램 국내 계정 팔로워 수는 21만 2,000명, 일본 계정은 8만 3,000명에 이른다.

지난해 기준 힌스의 매출액은 218억 원이며,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로 해외 매출의 대부분이 일본에서 발생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힌스의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 역량을 확보하고 색조 화장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시즌 별 무드에 집중한 컬러 전개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 제품 출시 등 힌스의 상품 기획력을 내재화하고, 이를 LG생활건강 자체 색조 브랜드 육성에 활용하기로 했다.

또, LG생활건강은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뷰티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힌스를 인수해 MZ세대 고객 기반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힌스는 2019년 일본 온라인 채널 론칭 이후, 일본 직영점인 '힌스 루미네이스트 신주쿠', '힌스 아오야마', '이세탄(伊勢丹)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이번 힌스 인수로 일본을 비롯한 국내외 MZ 고객을 선점하고 향후 이들이 더 큰 구매력을 갖췄을 때, 스킨케어 등 중·고가 화장품 영역에서도 사업 기회를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세계 색조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87조 원 규모로 2027년에는 약 128조 원, 연 평균 8%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스킨케어 영역에서 입지를 다진 LG생활건강은 색조 시장 확대에 대비한 힌스 인수로 다양한 색조 신제품을 출시하고, 한국과 일본 외에도 아시아, 북미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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