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가 2026년까지 32만대 판매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7년 만에 상반기 흑자 전환 분위기를 이어 글로벌 시장을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21일 서울 중구 KG타워에서 'KG 모빌리티 미래 발전 전략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이같이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는 곽 회장의 취임 1년을 맞아 열렸다. 곽 회장은 "지난 1년은 판매 물량 증대와 흑자 전환 그리고 자동차업계 최초 임단협 타결 등 협력적 노사 관계를 바탕으로 경영정상화와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돌아봤다.
지난해 9월 취임한 곽 회장은 쌍용차의 사명을 KG모빌리티로 변경하고 전기차 '토레스 EVX'를 출시하는 등 발빠른 경영 정상화 행보를 보였다. KG모빌리티는 올해 1분기와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7년 만에 상반기 흑자 전환했다.
또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 발전을 위해 지난 4월 특장법인인 KG S&C를 설립했으며, 기업회생절차에 있는 에디슨모터스 인수 추진을 통한 KGM Commercial 출범 등 다양한 신규사업도 모색하고 있다.
곽 회장은 오는 2026년까지 완성차 수출 10만대, 내수 12만대, 반제품조립(CKD) 10만대 등 총 32만대를 판매하겠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지난 20일 출시한 토레스 EVX를 시작으로 EV플랫폼을 활용한 SUV 전기차와 픽업 형 SUV는 물론 2025년 이후 고성능 하이브리드 SUV 출시 등을 통해 친환경차 풀 라인업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향후 KGM Commercial이 공식 출범하게 되면 중형 버스와 대형 시외 버스 등 상용차 라인업까지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